*우리나라의 여가산업 현황
1. 여가산업 현황
여가공간산업, 여가용품산업, 여가서비스산업의 여가산업 규모를 추
정한 결과 2006년 여가산업의 규모는 71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.
2005년 기준의 여가산업 규모 63조에서 12.2%가 증가한 수치로 두 자
리 수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.
여가산
개발이 필요
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조 –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
딤채의 성공 !
폭발적 시장 성장
-매년 200% 이상 성장
시장 점유율 1위
부가효과
김치와 관련된 주부들의 스트레스와 시간 해결
-자주 김치 담는 어려움
-(장기)보관의 어려움
-저장공간의 부족
-김치 냄새 문제
딤채의 탄생 배경
APT의 보급으로 김장독을 대신한 새로운 보관소 요구됨
위니아 만도의 산업다각화
:주력 제품인 차량용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한
겨울철용 제품의 개발이 필요
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조 –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
부가효과
김치와 관련된 주부들의 스트레스와 시간
부가가치 창출효과 4조
엑스포는 월드컵, 올림픽과 함께 세계 3대 국제 이벤트 중 하나다. 따라서 엑스포를 유치하는 것은 우리나라와 개최지인 여수를 문화적, 역사적, 사회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다. 이와 함께 경제적으로도 큰 효과도 얻을 수 있다.
유치위는 여수엑스포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약
효과 168억 원 등이다.
2) 각 팀은 포스트시즌에 참가하여 돈으로 측정할 수 없는 간접 효과를 거둠
구단과 모기업 및 스폰서 가치증대, 연고지역의 경제 부흥 등 간접효과, 돔구장 건설 추진에 따른 부가효과 등이 발생한다. 기업 및 팀의 이미지가 제고되어 이미지 향상 및 포스트시즌 기간 중 연고지
효과를 나타내 2만3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. 부가가치유발효과와 임금소득유발효과는 각각 1조1100억원과 5700억원으로 내다봤다. 김종일 전남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"영산강 살리기 사업은 치수, 수질개선, 생태복원, 관광자원화 등의 연계ㆍ통합 추진을 통해 경제적ㆍ생
부가 이 제도를 시행했으나 현재까지 계속하고 있는 나라는 한국을 비롯하여 브라질 ·파키스탄 ·이탈리아 등이다. 그 중에서 한국의 스크린 쿼터제는 가장 구체적인 모습을 띤다. 한국에서 처음 시행한 것은 1967년부터다.
이러한 스크린 쿼터, 즉 한국영화의 의무상영에 대해서는 법으로 규정되어
효과를 영역별로 볼 때 아직까지 생산유발효과의 산업평균(1.08647)보다 대체로 낮게 나타났으며, 부가가치유발효과의 산업평균(0.02148)과의 비교에서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와 문화오락서비스 영역에서 높게 나타났고, 고용유발효과의 산업평균(0.0147)보다는 대체적으로 높게 나타났다. 이러한 분석 결과